경기문화재단은 아마추어 문학인과 미래의 작가 지망생을 위한 문학의 향연인 2007 사이버 문학상을 8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공모한다.

2007 사이버 문학상은 지금까지 사이버 공간을 활용해 도내 아마추어 문학인과 문학동아리 회원을 양성하고 글쓰기 활동을 장려하고자 기획됐던 ‘사이버백일장’ 행사를 개선하여 문학상 형식으로 전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 사이버 문학상은 예년 행사와 달리 6명의 전문 문인들이 응모자의 투고작에 대해 섬세하고 애정 있는 ‘사이버 창작지도’를 수행할 예정이어서 아마추어 문학인과 문학동아리 회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이버 문학상의 응모는 평소 갈고 닦은 문예 기량을 뽐낼 수 있는 2007년 8월 1일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된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07 사이버 문학상에 참여하려면 재단 홈페이지(ggcf.or.kr)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버문학상 전용게시판에 글을 올려야 한다. 글의 주제, 소재, 형식 제한이 없으며, 글의 형식에 맞게 운문과 산문 분야에 업로드하면 된다.

작품 응모는 10월 8일(월) 18시까지 가능하며, 심사결과 발표는 11월 5일(월)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시상식은 11월 23일(금)에 열릴 예정이다.

대상에는 상금 1백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응모자 수가 가장 많은 문학 동호회는 별도로 단체상을 수여한다. 단체상을 제외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사이버 강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문학상 공모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아마추어 문학인들의 ‘글쓰기 한마당’에 성인은 물론 미래의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청소년 아마추어 문사(文士) 여러분과 문학 동아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