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가 이달의 추천상품으로 “별 따라 소리 따라 남도 선비여행”이라는 상품을 선정했다. 이 상품은 장흥의 천문과학관에서 별 헤는 밤을 체험하고, 다음날 목포의 루미나리에를 구경하는 상품이다.

한국관광공사는 국민들의 다양한 여행욕구를 충족시키고 국내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매월 여행사에서 기획한 우수상품을 선정, 홍보하는 “국내여행상품 개발 및 육성사업”을 연중 추진해 오고 있다.

대상 상품 선정은 상품내용, 홍보마케팅 계획, 여행사의 운영경험 등을 종합 평가하여 결정되는데, 6월의 추천 여행상품은 5개 여행사의 7개 상품이 선정되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대비해 선선한 저녁시간대를 활용하는 야간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눈에 띈다.

▶“별 따라 소리 따라 남도 선비여행”은 여행 첫 날 밤에 장흥 천문 과학관에서 별 헤는 밤을 체험하고, 여행 둘째 날 밤에는 목포 루미나리에 거리 야경을 감상한다. (문의 :롯데관광개발㈜ 1577-3700) 가족들이 선호하는 농어촌 체험상품도 여전히 인기이다.

▶“감춰진 보석 김천! 별빛기행”은 김천시에서 2008년 5월 31일부터 처음으로 운영하는 “별빛기행”을 야간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해지는 직지사 경내를 둘러보는 산사체험과 경쾌한 음악 분수쇼를 즐길 수 있다. (문의 : 솔항공여행사, 02-2279-5959)

▶“야(夜)~ 한밤에 섬&크루즈”는 퇴근 후 데이트를 즐기고픈 커플들을 위하여 저녁시간대에 유람선을 출발시킨다. 인천 연안의 고즈넉한 섬, 세어도에서의 도보 데이트와 서해 야경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 현대마린개발㈜ 032-885-0001)

▶“예쁜 꽃누름 양초만들기 체험 기차여행”에 포함된 옹달샘 마을의 야생화 이용 체험프로그램 인근의 민물고기 생태체험관 탐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스이다. (문의 : 롯데관광개발㈜ 1577-3700)

▶“제주~ 섬 체험 버라이어티 2박 2일”은 관광지 위주의 제주 여행에서 벗어나 용왕난드르 마을에서의 테우 배 낚시, 소라양초만들기 등 제주의 섬 문화를 체득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문의 : 투어버스여행㈜ 02-2659-2266)

▶“세어도 갯벌체험”은 주민이 40여명밖에 되지 않는 오지 섬의 청정갯벌에서 조개잡기 체험을 하는 여행상품이다. (문의 : 현대마린개발㈜ 1600-0513) 5월 가족의 달과 7~8월 휴가 성수기 사이에 있어 여유롭게 여행하기 좋은 6월에 부모님 효도여행을 보내드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내나라 여행 전국일주 6박 7일”은 특급호텔 이용, 지역 별미 식단 등으로 해외여행 대비로도 손색이 없는 고품격 여행상품이며, 매주 출발이 가능하여 여행일정 잡기가 용이하다.(문의 : ㈜하나투어인터내셔날 02-398-6613)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