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흥교육사랑건강걷기대회가 전라남도 장흥교육청 주최(교육장 김윤섭)로 정남진 물 축제 기간인 8월 1일 탐진강 석대보무대에서 치러졌다.

학생 건강체력 증진 및 걷기운동 생활화를 위해 추진된 이날 행사에는 폭염속에서도 관내 초등학생 600여 명, 중학생 200여 명, 고등학생 80여 명, 학부모 및 지역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하는 등 학생 학부모들의 열의로 성황리에 끝났다.

김윤섭 교육장은 이날 걷기대회에 앞서 인사말에서 "정남진 물 축제와 함께 장흥교육사랑건강걷기대회가 추진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장흥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걷기운동 생활화를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흠 군수도 "앞으로 장흥 군민들의 건강걷기 산책코스가 되고 있는 행사장 주변에 폭포수 등을 설치하여 장흥 군민들의 건강걷기 생활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식전-식후 행사로 어린학생들의 무용극(장흥초), 사물놀이공연(대덕초, 장흥안양중), 댄스팀(장흥실고), 그룹사운드공연(장흥남초) 등이 이루어져 행사에 참석한 학생, 지역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이날 대회를 위해 장흥군, 한국수자원공사, 장흥군연합어머니회, 교원단체총연합회, 각급 학교 교장단과,교감단 등이 자전거 등 다수의 경품을 제공하여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회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도 장흥경찰서, 장흥119구급대, 장흥보건소가 적극적으로 지원활동을 펼쳤으며, 교육기관 행사에 각 지역단체가 적극 동참하는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의 모델을 보여주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