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보건소(소장 이수향)는 지난달 30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2009년도 교육훈련의 첫 과정으로서 보건소, 보건지소 직원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보건행정담당의 사회로 8개지역의 보건지소장이 2009년도 주요업무를 보고하고 보건행정, 방문사업, 예방의약, 한방보건, 위생, 건강도시 등 향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정확한 지역진단을 통해 보건문제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두어 지역별 특색에 맞는 대안을 세워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된다면 더욱 신뢰받는 보건기관이 될 것이고 지역주민의 건강관리가 우리의 최대의 관심사항이며 사명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친절봉사, 의료서비스 확대로 주민의 곁에서 건강지킴이의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보건소는 ▲업무관련 최신 정보 및 연계업무 지식습득 ▲새로운 군정 및 군 홍보역량 강화 ▲대민 보건교육자로서의 자질 강화 ▲추진사업 현황보고 및 자료 공유 등의 목표를 가지고 분기 2회 업무강화교육 및 친절도 향상교육, 전직원 워크샵 등을 가질 계획이다.

장흥군 보건소는 금년부터 군민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향상을 위한 직원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장흥건강 지킴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지역사회에 특성에 맞는 “경로당 한글교실”, “핸드폰사용법 교육”, "Step by Step" 등 특색사업을 개발하는 등 지역사회 1차 보건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다지고 앞으로 친절교육 및 장흥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꾸준히 이어가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