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김권, 김규탁)은 지난 12월 22일 오후 5시 동 연합교육관에서 2006년 제8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총은 천승룡사무국장의 사회로 성원보고, 개회선언, 의장 인사, 2006년 사업및 결산 보고, 임원선출, 안건상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안건은 ▲ 2007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심의 의결 ▲정관개정 ▲기타 안건토의 등이었다.
이날 임원선출에서 전임 회장단인 공동의장 김규탁 김권, 감사 김재원 선명완, 정책실장 김상찬, 사무국장 천승룡 등이 그대로 유임됐다.


2006년 장흥환경연합은 2006년 한 해 동안 ▲세계 물의 날 기념 탐진강 그려 보기 ▲청소년 수련관 위탁을 위한 관련활동 추진 ▲어린이날 차없는 거리 행사 추진 ▲가시연꽃 군락지 탐사(5회) ▲표고버섯 종균포장제 처리시스템 개발과 자원순환 시범마을 운영 ▲장흥 숲해설가 양성교육(30명) ▲제6회 탐진강생태문화 탐사캠프 운영 ▲장흥어린이 도서관 건립준비위원회 결성 활동 등 활발한 환경운동과 지역문화활동을 펼쳐왔다.


김규탁의장은 “그동안 환경연합 운동이 투쟁 위주로 전개돼 왔고 장흥환경운동연합도 여기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고 말하고 “그러나 환경운동은 최근 들어 투쟁위주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운동 차원으로 추진되는 경향이 강하고, 장흥환경운동도 이와 발맞추어 지역민과 함께하는 환경운동을 추진해 왔지만 앞으로는 보다 적극적으로 주민과 함께하고 함께 공유하는 환경운동을 추진해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