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한우가 수도권시민들의 왕래가 잦은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역 부근에 장흥축협(조합장 한계용)은 동두천시 상봉암동 소요산 유원지내에 조성된 축산브랜드육타운에 지상1층에 330㎡ 규모의 정남진 장흥한우 판매장 및 셀프, 전문식당을 개장했다.

동두천시가 경기도 보조사업으로 조성한 축산물브랜드육타운은 19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2만1264㎡부지에 지상2층, 지하1층, 총면적2973㎡로 조성, 축산물 판매장과 일반 음식점 5곳, 광장, 야외바베큐장과 야외공연장, 어린이 놀이공원, 주차장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동두천시는 소요산권 종합관광개발계획의 일환으로 축산물브랜드육 타운을 조성, 관광객 200만 시대를 달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토록 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현재까지 브랜드육타운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정남진장흥한우외에 홍천축협 늘푸름한우, 양주축협 한우풍경 등 3곳과 닭고기 판매업소(마니커)등 4곳이다.

장흥축협은 이번에 처음으로 외지에 정남진장흥한우를 널리 홍보할수 있는 전문매장 및 식당을 확보함에 따라 한우 명품브랜드화 가치제고 및 경제사업활성화, 장흥군 홍보에 이바지 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계용 장흥축협조합장은 “축산물브랜드육타운 입점은 남도의 땅 청정지역의 정남진장흥한우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본격적으로 홍보 판매하여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보답할수 있도록 열과성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