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남초등학교(교장 강인원)는 10월 4일(목) 정남진 전망대 걷기 도전활동을 하였다.

푸른 하늘과 황금빛 들판을 배경으로 매년 가을 실시되는 건강걷기는 우리 고장 장흥의 상징인 정남진 전망대를 목적지로 극기 훈련과 체험을 병행하여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을 함양하며 창의성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2008년부터 시작된 행사이다.

평소 관산남초는 통학 차량 지원이 없는 학교로써 학구내 가장 원거리인 도보 통학 친구의 마을을 전교생이 함께 걷는 우정의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이번 건강걷기 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행사로 학교에서 출발하여 삼산보건소, 우산마을 입구, 정남진 전망대를 거쳐 약 3시간이 소요되었다. 왕복 8km가 넘는 먼 거리지만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도 하면서 따뜻한 가을 햇살을 맞으며 걷는 길에는 함박웃음이 가득했다. 또한 작년에 개장한(2011.7.26.) ‘정남진 전망대’를 오가는 도로변 및 쉼터 등의 쓰레기를 줍는 자연 보호 활동을 통하여 우리 고장 사랑하기를 몸소 실천하며 애향심을 고취하였다.

우리 장흥의 상징인 정남진 전망대에 다녀온 도전 걷기활동은 우리 친구들이 더욱 씩씩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강인원 교장은 “이번 건강걷기가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단련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 고장 사랑하기를 몸소 실천하며 도전적인 의식 함양과 희망찬 꿈을 가진 관산남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