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광준(국민의당, 장흥2)의원이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DBS 동아방송대상 우수 의정상을 수상했다.

김의원은 지난 12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린 제6회 DBS 동아방송대상 2017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에서 의정 부문 우수의원에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BS 동아방송대상은 한해동안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관 및 단체, 공무원, 우수기업 그리고 개인을 각 부문별로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김의원은 제10대 전라남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농림해양수산위원 등으로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하면서 FTA 등으로 인한 농어업인의 피해 최소화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했다.

특히 낙지의 어획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의 경영난 극복 방안과 소규모 어항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대안으로 지방어항 승격 등을 집행부에 제시하였으며 6.25전쟁 참전 유공자의 자긍심 고취와 명예선양을 위해 전쟁접전지 방문의 필요성을 주문하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김광준 의원은 "이번 수상은 4만 장흥군민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으로 이룬 성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농어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