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구/장흥군농협지부장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행복의 파트너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농업·농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시고 농협을 믿고 찾아주신 장흥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묵은 것을 토해내고 새것을 들이마신다는 ‘토고납신’이라는 말처럼 구시대적 사고와 태도는 버리고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여 행복의 파트너로써 농업인과 군민을 가족처럼 여기고 최상의 행복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농업인! 군민 여러분!
올해 농협에서는 장흥군 대표 특산품인 원목표고 수출확대에 최선을 다한 결과 정남진장흥농협 APC에서 표고음료, 표고차, 표고조미료 등 가공상품으로 홍콩, 일본, 미국 등에 수출한 결과 작년 첫 100만불을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농협은 더욱 신뢰를 쌓아 다른 금융기관과 차별화되는 믿음직한 농협 금융을 만들어가 농업은행으로서의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습니다.

항상 변함없이 농협을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한결같은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장흥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늘 행복과 성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홍만/장흥군수협조합장
뼈아픈 고통을 감내하면서 성장한 수협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가 이렇게 매년 새 아침을 맞아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것은 어제보다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0년 8월에 합병과 파산을 눈앞에 두고 부실조합의 멍에를 벗기 위해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뼈아픈 구조조정을 통한 고통을 감내하면서 경영정상화에 혼신의 힘을 다 하였습니다.

그러한 결과 2017년도의 괄목할만한 경영성과와 함께 우리수협은 계획성 있는 발전으로 미래가 점점 더 밝아지고 있으며 3,000여 조합원들의 버팀목이 튼실하기에 어떠한 역경에도 흔들리지 않고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2020년까지는 반드시 복지수협으로 성장하겠으며 앞으로는 조합원 환원사업인 지도사업에 역점을 두고 경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수협은 창립이후 최대의 흑자를 시현하면서 2017. 11.5 영광스런 10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2018년 새해를 맞아 우리 수협 임직원 모두는 조합원에게 희망을 주고 수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최고의 협동조합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탱자나무 꽃처럼 총총 박힌 새벽별 보며 어머니가 우물터에서 빨래 헹구는 마음으로 새해에도 맑은 삶 되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문홍기/장흥군축협조합장
축산을 통하여 아름다운 장흥을 만들어 갑시다

존경하는 축산농가 여러분!
무술년 새해에는 더욱 건승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축산업이 알차게 발전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새해에는 군민으로 부터 사랑받고 축산으로 아름다운 장흥을 만들기 위해 사육을 과학화하고 시설을 현대화해서 친환경 청정축산으로 거듭나는데 가일층 노력해야겠습니다.

축산업으로 희로애락을 함께 해 오신 축산농가 여러분!
그동안 우리는 수많은 어려운 난관들과 가격파동의 우여곡절 속에서 산을 넘고 강을 건너며 여기까지 발전해 오면서 우리조합에서는 새로운 희망을 열어가기 위해서
그동안 줄기차게 중앙회를 설득하며 전국최초로 한우산업의 전국의 모델지역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따라서 한우농가의 소득과 경쟁력을 크게 끌어올려 한우의 명산지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장흥축협을 성원해 주시는 축산농가 여러분!
축산을 통하여 잘사는 장흥 아름다운 장흥을 만들어 가야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림의향의 후손으로서 긍지를 높여 나가고 문림의향의 자존심이 걸린 농축산물과 풍요로운 장흥을 만들어가기 위해서 축협을 더욱 사랑해 주시고 함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더욱 건승하시고 웃음 꽃피는 행복한 가정되시길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이장수/장흥군산림조합장
조합원과 함께 하는 산림조합 만들어 갈 터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산림조합원 여러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저희 조합 발전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협조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산림수탁기관으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산림의 미래가치창조와 인력창출로 지역경제에 일조하는 조합 만들어가겠습니다.

신용사업에 있어 여ㆍ수신의 안정적 운용과 귀산촌인의 정책자금지원 확대로 임업인과 지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지역금융기관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임산물 유통부분에도 눈을 돌려 임산물생산기반 확충과 임산물 유통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창출과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산림조합원 여러분!
혼자가면 빨리 갈수 있지만 같이 가면 멀리 갈수 있다고 합니다.

장흥군산림조합의 먼 미래를 위해서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 가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용현/정남진새마을금고이사장
시련속에서 성장한 정남진 새마을금고

존경하는 정남진새마을금고 회원여러분! 
황금무술년을 맞아 회원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쳐 나기를 기원합니다.

 2017년은 우리 정남진 새마을금고가 창립한지 3주년이 되면서, 지난 2년 동안은  대내외적으로  여러가지 문제점과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였던 시간이였습니다.

2017년에는 자산이 급반등하여 올해 자산이 약2백억원 순증가하여 총자산 1천3백원에 도달하였고, 당기순이익이 3억원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위대한 우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또한, 생명공제와 손해공제의 유효계약고가 약3천억원으로 장도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1,495명의 회원이 11억원의 사고공제금을 수령하여 시련 속에서도 생활의 안정과 희망을 잃지 않은 보금자리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정남진 새마을금고는 장흥군 여러지역에 걸처 분포되어 있어 지역간, 계층간 화합이 우선 되어야합니다. 모든 군민이 친근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이웃 같은 친절한 새마을금고를 만들고자 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건승하기를 기원합니다. 

홍정님/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장 
평등 지역사회로 아름다운 장흥발전

2018년 새해에도 모든분들의 하시는 일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평등사회를 위하여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사회참여를 위해 각계에서 협격하여 주시고 함게 동참하여 동행하여 주신 장흥군민 모두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모든 여성들이 동참하는 아름다운 장흥을 가꾸며 따뜻함이 살아있고 생명의 숨소리가 움틀거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들의 어머니상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며 뛰고자 합니다.
미래의 청소년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역할은 바로 어머니의 살아가는 모습에서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희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18년에도 장흥군의 편하고 안정된 품, 따뜻하고 꿈을 키우는 품, 평등한 권리와 능력을 발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새해에도 장흥을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분들의 마음깊이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길 장흥군여성들 모두는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경일/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위기에는 위험과 기회가 공존합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도 농민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격동의 시간들 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농협은 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오면서 어렵고 힘든 농업 농촌에 희망을 드리고자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는 표고차와 표고음료, 표고버섯 수출을 100만불 달성하여 명실공히 표고버섯 주산지로 자라매김 하였으며 하나로 마트에서는 화요아침 큰 장터를 개장하여 고객들에게 값싸고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였고, 미곡종합처리장(RPC)에 출하한 농민조합원 나락 60,000가마와 찰벼 계약재배 2,500가마에 대해서도 2,000원씩 장려금을 지급하는등 농협의 고유역할에 충실하고자 많은 노력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위기에는 위험과 기회가 공존 합니다.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은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확신 합니다.
농민 조합원 여러분!
화합을 상징하는 무술년(戊戌年) 새해에는 농민여러분과 농협이 긴밀한 상생관계의 바탕위에서 농협사업을 전이용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모두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2018년을 “성공신화의해”로 설계해 나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위효복/관산농협조합장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위향상에 노력할 터

새해는 황금개띠 해인 무술년으로 노란 흙의 기운이 충만한 한해로 청정지역 우리 장흥 땅에 황금빛 기운이 깃들길 기대해 봅니다.

우리 속담에 ‘천리 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아무리 큰 일이라도 작은 일부터 시작된다는 말로, 일의 시작이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올해 큰 뜻을 품으셨다면 신년 초에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 좋은 성과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지역 언론의 선구자로서, 지역민의 동반자로서 우리 삶의 희노애락을 전하는 장흥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새로 취임하신 백광준 사장님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는 극심한 가뭄과 조류독감 그리고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또한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현상으로 도.농간 소득 불균형이 심화되어 국가의 근간인 농업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실정입니다.
올해도 어려움이 가득한 농업 현장에서 우리농협은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철저한 계획과 실천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농업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시는 농업인께 경의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희망찬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김외중/천관농협조합장
함께 생각하는 농업의 소중한 가치

우리나라 경제가 어렵던 60~70년대는 정부의 공업화 육성정책 으로 인해, 농촌의 인구가 대도시 및 공업지대로 대거 이동하였다. 상대적으로 농촌은 농업인구의 감소와 농촌경제의 몰락을 가져와 농업이 사양산업으로 치부시 되었다.
그러나 경제발전과 국민생활의 향상으로 쾌적한 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국민들이 늘어 났고, 복잡한 도시를 떠나 쾌적한 농촌으로 이주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 가족단위로 농촌에서 주말농장과 농촌문화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여가활동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제는 농업과 농촌이 단순한 식량을 생산하는 1차산업이 아닌, 국민에게 삶의 활력 및 건강과 행복을 제공하는 소중한 가치로 자리매김 하였다. 농업과 농촌을 중심으로 이어져 계승되는 전통 문화가 사라지고, 농촌지역사회가 붕괴되어, 국민들의 고향이 없어지고 말 것이다.
우리의 역사 속에서 백성들이 하나가 되어, 외침의 국난을 이겨낸 저력은 바로 농업과 농촌을 근본으로 하는 마을공동체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우리 모두는 수입농산물의 높은 파도를 잘 이기고 국내 농업과 농산물을 지키기 위한 불씨를 다시금 지필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
밝아오는 무술년에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헌법에 반영되고, 국가가 농업을 지키는데 앞장서며, 국민들의 마음속에 신토불이 네 글자가 다시금 새겨져서, 국민 모두의 행복이 더욱 커지길 두 손 모아 간절히 기도 한다. 

김영천/용산농협조합장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 만들겠습니다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용산농협에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과 고객님들께 더 잘하는 용산농협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님!
저는 조합원 여러분의 너무도 많은 과분한 사랑속에 조합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합원이 주신 은혜에 보답하고져  2018년새해의 다짐으로우리 용산농협을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해 봄니다.
앞으로는 조합원의 주 소득원인  벼농사가 흉작이 들고 가격이 폭락하여 생산비 보장이 안될 경우를 대비하여 벼농사안정기금을 조성하여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수 있도록 하겠으며 조합원을 위한 문화 복지사업도 병행하여 계속 추진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 조합장이 이러한 포부와 계획을 가지고 있어도  조합원 여러분의
도움없이는 하나도 이룰수 없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농협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변함없는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농협사업 전이용을 부탁 드리며, 끝으로 지난 한해 보내주신 성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영중/안양농협조합장
농업-농촌 발전위한 최고의 농협 만들 터

무술년 새해를 맞아 장흥군민 모두 복된 해를 맞이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신명을 바쳐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안양농협은 그 동안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과 발전을 지속해왔습니다.
고령의 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머리 염색봉사와 세탁봉사, 농촌지역 학생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장학금전달, 조합원의 재산을 보호하기위해 전영농회 CCTV설치, 노래교실운영, 원로조합원 게이트볼지원, 차량계근대 무료이용, 매년 200명씩 무료 종합건강검진실시, 가뭄피해농가 양수기 지원 등 위와 같은 많은 사업을 추진하여  2016년 종합업적평가 1위 달성과, 3년연속 연체 없는 농협 전국 최고의 농협임을 인증하는 2017년 농협 총화상수상, 8년연속 고객과 조합원으로부터 고객만족우수사무소를 평가하는 CS 금등급 수상 등 수많은 결과물을 낳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무엇보다도 조합원님들께서 보내주신 농협에 대한 신뢰와 헌신적인 사업 참여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합원 고객 여러분! 변함없이 안양농협금융을 이용하고, 일반자재, 농약, 사료, 유류, 하나로마트 등 안전하고 저렴한 영농자재를 이용하는 일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 올립니다. 고객과 농민 조합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주/용두농협조합장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무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농협은 고령화 되어가는 농업인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농번기철 일손이 많이가는 육묘를 생산, 필요 농가에 이앙사업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좀더 편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약재배를 통한 판로 걱정없이 생산에만 젼념할 수 있도록 농산물 판매기반을 확보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자재센터에 다양한 품목의 영농자재 비치로 언제 어느때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어려운 환경과 경제 위기 속에서도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을 확대 하는등 최선을 다해 농업인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새로 맞이 하는 무술년에도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해 시장지향적 경제사업 추진으로 농업인 생산지원 및 산지유통의 규모화,조직화를 통해 농업인 실익극대화에 앞장서겠으며,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지역종합생활금융기관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농가소득 5천만 달성을 위해 함께 앞장서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고, 늘 행운이 함께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다시한번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