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호/장흥문화원장  

존경하는 장흥신문 애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쉼 없 이 달려온 2018년을 뒤로 하고, 가슴을 활짝 열어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를 불러오는 황금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애독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과 사랑이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우리 장흥문화원에서는 지난해, 정월대보름민속놀이한마당을 시작으로 장흥전통인문학문화강좌, 등 22개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학호남진흥원 공모사업으로 12월에 진행한 ‘장흥의 소리와 이야기가 펼쳐지는 인문 마을콘서트’와 '문림의향 역사인물 사진전'은 지금은 사라지고 잊히고 있지만 우리가 마을에서 함께 살면서 들었음직한 소리를 찾고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묻혀버린 독립운동가들을 발굴, 기록하여 명예회복의 단초를 마련함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장흥문화원에서는 지역 고유문화의 계발, 보급, 보존, 전승 및 선양, 향토사 연구를 통한 사료의 체계화, 지역문화행사 및 다양한 교육활동과 새로운 기획으로 폭넓은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지역문화 정체성 확립에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한 해도 군민의 문화 예술 향유에 대한 욕구에 부응하고 산업의 성장발전에도 좋은 성과를 이루어 군민들의 행복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