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등/장흥군의회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출향인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솟아오른 태양처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7월,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힘입어 제8대 장흥군의회가 새롭게 출발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는 국내ㆍ외적으로 크고 작은 일들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많았고 힘든 한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군민 모두가 꿋꿋하고 슬기롭게 한해를 잘 마무리 해 주셨습니다.
우리 장흥군의회 의원들도 군민의 대변자라는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군민 속에 살아 숨 쉬는 의회로서의 기능에 충실하려고 노력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때로는 유기적인 협조로 때로는 다양한 견제로 군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최선을 다하여 왔습니다.
이처럼 지난해 우리 의회가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무한한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데 대해 새해 아침을 맞아 다시 한번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각지의 향우 여러분!
활기찬 희망과 기대를 안고 출발하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더 큰 의욕과 열정으로 군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보다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 드립니다.

 또한 군민이 체감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친환경 농업의 확대, 농ㆍ축ㆍ임ㆍ수산업의 경쟁력 강화,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향상 등 정책에 대해서는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질타보다는 견제와 대안제시를 통해 군민의 권익보호와 지역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여 민ㆍ관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중심으로 적극 수렴하는 등 항상 열린 마음으로「군민을 섬기고, 군민에게 감동을 주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바로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성원 속에 힘과 지혜가 모아질 때 가능할 것이며 우리가 자신감과 인내를 갖고 준비하면서 도전해 나갈 때 장흥의 희망찬 미래는 현실로 다가올 것입니다.

제8대 장흥군의회는 마지막 한순간도 헛됨 없이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로 군민 앞에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군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올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리며 기해년 한해 모든 분들에게 행운을 가져오고 행복을 주는 소중한 한해가 되시기를 기대하며, 무엇보다도 건강과 행복이 넘쳐 웃음이 끊이지 않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윤재숙 장흥군의회부의장
▲왕윤채 장흥군의회의원
▲유상호 장흥군의회의원










 

▲채은아 장흥군의회의원
▲백광철 장흥군의회의원
▲김재승 장흥군의회의원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무술년이 지나고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으로 맞이하는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7월 새롭게 출범한 제8대 장흥군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세 차례의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으로 한반도의 평화 분위기가 고조 되었으나, 미투(성폭력 고발), 사회적 공분을 불러일으킨 갑질 그리고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우리 사회ㆍ경제가 흔들리고,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과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인한 피해 등으로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어려운 난관 속에서도 수도권 기업 투자협약 체결과 남도음식거리 조성사업 확정, 그리고 천연물 원재료 가공시설을 유치하는 것을 보면 군민의 힘과 역량을 모은다면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장흥군의회가 장흥군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군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제8대 장흥군의회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그 뜻이 군정에 적극 반영 되도록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무궁한 발전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순)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