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형갑/장흥읍장  
읍민이 하나되는 감성 장흥을 열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흥읍민 여러분!
2019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읍민 여러분의 소망이 이뤄지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읍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으로,장흥읍성 밟기, 7008 추억의 벽화거리 조성, 장흥옛터 이야기판 설치, 가사문학 시가비 설치 등을 통해 우리 장흥읍의 역사 세우기를 하였으며, 사랑나눔 냉장고 운영, 동고동락 안심공동체 만들기 등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먼저 기초질서 확립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둘째로 지역역사 문화에 바탕을 둔 지역개발로 읍민 자긍심 고취 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세째로 배려와 나눔문화 정착을 위한 읍민 하나되기 운동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민생활 환경개선을 위한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실시하는 한편 읍민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숙고하며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행정으로 주민 여러분을 만나고 소통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읍민 여러분!
이러한 일은 행정 혼자만은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읍민 여러분께서 마음을 모아주셔야 모든 것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우리 모두가 읍민의 행복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같이 고민하여 주시고 함께 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장흥읍정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이승주/관산읍장 
혼연일체가 되어 보다 살기 좋은 고장 만들 터

금년에도 우리읍은 번영회와 이장자치회 등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한 공직자 전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보다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읍민을 위해 봉사하는 섬김행정과 주민화합에 역점을 두고 부지런히 민생현장을 찾아가겠습니다.
특히 침체된 지역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정남진 우산도  관광지 조성사업, 어머니 테마공원, 천관산 동백 숲 공원 조성 등을 비롯한 주민숙원사업에도 역점을 두고 추진하겠습니다.

생활쓰레기문제, 상수도 등 음용수문제, 생활주변의 불편위험요소제거 등 읍민이 생활하는데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읍민의 소득증대에도  온 힘을 기울여 경제적으로 보다 나은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읍민 모두가 뜨거운 열정으로 참여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올 한해에는 읍민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성취되시고 모든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철호/대덕읍장
읍정이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길

대덕읍민 여러분! 출향향우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 새아침의 밝은 태양이 힘차게 떠 올랐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그동안 추진해 온 복지시책을 더욱 확고히 하여 제도권 밖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한 정식 기부영수증 발행으로 투명하게 지정기탁금을 관리하고 연말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일 년간의 기탁금 사용 내역과 자원봉사 성과를 점검하여 지정기탁 문화를 활성화하여 더불어 행복한 대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관내에 주소를 두고 출생신고를 한 가정에 신생아 출산 용품을 지원하고, 소년소녀 가장, 한부모 가정에 꿈을 담은 희망운동화를 지원, 저소득층 가정 초·중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책가방을 지원하여 따뜻하고 웃음이 가득한 가정을 만들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나눔 손 플러스 봉사단」 운영을 활성화하여 주위의 외롭고 소외된 가정에 주거환경 정비를 실시하여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아름답고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더불어 함께 사는 대덕읍이 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읍민과 소통하는 현장 행정 강화를 위해 경로당이나 영농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자연스러운 정보전달과 주민 건의사항을 청취해 읍정에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매 장날 이장과 담당직원의 만남의 날을 운영하고, 대덕사랑방 밴드를 확대 운영하여 향우와 지역민에게 신속한 소식을 전하여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친환경적 농어업육성 및 유통지원으로 읍민 소득을 증대시켜 나감은 물론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하기 위하여 지역특화 품목 육성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다행히도 그동안 개매기 축제, 읍민의 날 등 각종 지역행사를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결집된 대덕읍민 역량을 지역발전의 에너지로 승화시켜 나간다면 우리지역의 경쟁력은 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 읍이 나아가야 할 미래를 내다보시고 지역발전을 위해 읍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도 읍정이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읍시다.
감사합니다. 

김보회/용산면장
풍족한 마음과 행복이 가득한 용산면이 될 터

새해에는 면민과 향우가족 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만 풍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용산면 직원 한마음 한뜻으로 항상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역이 되도록 주민 한사람 한사람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행정을 할 수 있는 명품 용산면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올해는 우리지역은 용산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남상천 재해예방사업, 용산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등 굵직한 사업이 추진됩니다.
조그만 사업이라도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되어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소통행정을 추진하겠으며 항상 웃고 친절한 청렴장흥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대표 소득증대사업인 특산물 올벼쌀과 원예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소득증진에 노력하겠으며 더욱더 경쟁력을 갖추어 내실 있게 추진하여 농가소득에 힘쓰겠습니다.
그리고, 단 한사람의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담당공무원 현장복지행정을 강화하여 주민 모두가 한 가족이라 생각하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용산면민의 날과 장흥군민의 날 행사가 옥외 행사로 개최되는 해로 주민 및 군민 모두가 화합하는 한해로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맑은물 푸른숲 정남진 장흥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면민모두가 항상 풍족한 마음과 행복이 가득한 용산면이 되도록 앞서가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광재/장동면장
‘행복 장동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공직자 모두가 더욱 낮고 겸손한 자세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면서 군민의 뜻을 받들어 나가는 「행복 장흥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찬 황금돼지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장동면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 우리 면은 ‘화합과 소통, 행복한 장동면 구현’을 면정 운영의 기본방향으로 삼아 이를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왔습니다.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 102건을 비롯 각종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고, 친환경 농업 확대 추진 및 주민소득 창출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의 기반을 닦았습니다.
 그결과, 2018년 읍·면 종합평가에서 “우수”를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새해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장동면의 발전을 위해 각종 시책의 추진방향을 더욱 구체화하여, 발전해 가는 장동면의 모습을 모든 여러분이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양봉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헛개 꿀 작목반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장동면을 헛개의 본고장으로 만들기 위해 밀원수 활용사업 발굴, 헛개 묘목 전 면민 보급화 사업 등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으며, 특작농가의 소득 증진을 위한 고부가가치 창출 사업으로 절임배추 생산판매, 시골 전통메주 판매 등 농한기 틈새작목 생산 지원으로 고령화된 농촌의 활력화 도모에 힘쓰겠습니다.

둘째,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면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저소득층, 장애인, 아동 및 노인, 취약계층 등 불우한 이웃을 돌보고 효를 실천하는 따뜻한 시책들을 발굴하여 소외되고 그늘진 곳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 사업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면민 모두가 화합하여 장동면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면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언제나 면민과 함께하겠습니다. 장동면을 살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말보다는 행동과 실천으로 막힘없는 소통에 힘써 나가겠습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에는 주민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여 맑은물 푸른숲 정남진 장흥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주호/장평면장 
장평면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평면민 여러분! 출향향우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우리 장평면을 사랑해주시고, 장평면의 발전을 위해 힘찬 성원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새해인사를 올립니다.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행운이 가득하고, 뜻하시는바 모두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늘 고맙고, 사랑하는 우리 장평면민 여러분!
새해에도 장평의 발전을 향한 발걸음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첫째, 장평면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에게 인격이 있듯이 면에도 품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친절과 청렴함이 그 시작점이 될 것입니 다. 장흥의 관문이며 북부의 거점도시에 살고 있는 우리가 합심하고 노력해서 품격 있는 장 평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면민 그리고 향우들과 소통해가겠습니다. 막힌 데는 뚫어주고 구부러진 데는 펴주고 끊어진 데는 이어주며, 면민들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듣고 시정하는 현장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또한 출향향우와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며 향우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장평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면민의 안전 및 복지를 위한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산사태 취약 지역과 재해 의심지역부터 위험 수목제거, 위험 교량에의 난간 설치 및 부서진 맨홀 뚜껑 정비 등 주거 생활 반경까지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면민 여러분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따뜻한 나눔 행복한 이웃 반찬지원 사업 봉사 등을 통해 소외계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실천하겠습니다.

면민들께서 바라고 소망하는 살기 좋은 장평이 되려면 아직 갈 길이 멉니다만, 내일에 대한 소망과 기대를 품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한분 한분이 걸어가는 길 위에서 언제나 발맞춰 함께하는 장평면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면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면민 여러분과 출향향우,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함이 늘 함께하시길 다시한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장용/유치면장
‘3유(有)의 유치’만들기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

“유치면 직원 모두가 친절과 성실로 겸허히 면민의 뜻을 받들어 나가겠으며 「3유(有)의 고장! 유치」만들기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금번 1월 1일자 인사발령에 의해 유치면장으로 취임한 김장용입니다.
희망찬 황금돼지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유치면민과 향우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9년은 공경의 자세로 주민에게 다가서는 소통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으며 특히 3유(有)를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배려가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사람냄새 나고 인정이 넘치는 유치 공동체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둘째, 행복이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주2회 이상 현장 행정을 펼쳐 어려운 이웃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주고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마을 동향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함께 웃고 함께 울고 함께 기뻐하겠습니다.

  셋째, 희망이 넘치는 고장으로 만들겠습니다. 외지인이 유치에 많이 찾아올 수 있게 주민들의 의견과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시책화하여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표고, 양봉 외의 새로운 소득원을 발굴하여 주민의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2018년 기해년 새해에는 주민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실천하여 살고 싶은 고장, 근무하고 싶은 고장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병길/부산면장
정려문화 확산 및 옛 정자문화 등 보존 전승

2019년 황금의 돼지 기해년이 밝았습니다.
그동안 지방행정달인과 신지식인으로서「화합과 인정이 넘쳐 살기 좋은 곳」부산에서 면정을 맡은지 1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부산면 선인의 참된 삶과 가치관을 새롭게 부활하도록 마을 입구에 세워진「효열녀비 공적 해설 안내판」13개소를 지역주민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한글로 설치했으며 「사우(祠宇)」 6개소 홍보판를 설치하여 훌륭한 조상과 높은 선현문화가 후손에게 전승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하여 차별화된 정려문화를 확산 파급시켰습니다.

선비정신을 키웠던 잊혀진 정자 15개소를 찾아냈으나 정자 터 주변과 진입로가 정비되지 않고 옛 정자 흔적을 홍보할 수 없어 한시가 게재된 안내판을 설치하여 「부산면 옛 정자문화」를 보존하고 전승하겠습니다.

또한 부산면에 고인돌군이 17개소나 자리하고 있어 고인돌을 보존하고 홍보하는 안내판도 설치하겠습니다.

부산면민과 경향각지 향우여러분 !
용두산처럼 의젖하고 슬기로우며, 예양강(탐진강) 물줄기처럼 활달한 성품으로 직장과 가정에서 행복을 공감하고 확산시키면서 항상 건강하고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임용현/회진면장
변화와 발전, 면민의 화합을 위해 노력할 터

존경하는 회진면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 향우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무술년이 우리들의 기억속으로 저물고 희망찬 2019년(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는 금번 1월 1일자 17대 면장으로 부임한 지역출신 임용현입니다.
우리 지역은 작년 많은 경제적 어려움속에서도 굳건히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변화와 발전, 그리고 면민의 화합된 모습을 어떻게 보여드려야 할지 많은 고심을 하게 됩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혼자가면 빨리 갈수는 있어도 함께가면 멀리 갈수 있다고 합니다.
새해에도 주요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잘사는 회진, 행복한 회진, 아름다운 회진으로 거듭나 살맛나는 회진을 만들기 위해 현장중심의 면정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저는 가까운 미래의 지역 발전상을 그리며 모든 분들과 즐겁게 함께 가기를 희망합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그리고 향우 여러분!
금년 한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워 지시길 두손 모아 기원드리면서 새해 인사에 가름 하고자 합니다.
면민 여러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