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장흥중ㆍ고총동문회 역대 회장들의 모임인 장장회(회장 김창훈) 첫 정기모임이 지난 3월 30일 오후 6시 서초동 땅끝마을 한정식 집에서 개최됐다.

신임 박종문(재경 장흥중고총동문회장) 간사의 성원보고와 불참 회원 동정 보고에 이어 총동문회 경과보고 순서로 총동문회장 취임 후 동문회 소모임인 골프회 및 등산회 등 활성화 차원에서 총동문회장으로 적극 참여하는 마음으로 3월 23일 동문회 시산제 행사에 청계산을 1시간 30분 산행후 하산 원터골 입구에서 동문 및 여중고 동문등 30여분이 참석하여 경건한 마음으로 한 해 동안 안전산행 및 가정에 안녕과 무탈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제를 올리는 마음이 참 평온하고 좋았다고 소감을 피력하고 다음 등산 대회 때 장장회 회장님들께서도 함께 하시길 소망한다고 인사했다.

이어 장장회 김창훈 회장은 “공사로 바쁜 가운데도 참석한 회원님 또는 사정상 못 오신 회원님  새 봄을 맞아 여러분의 입춘대길 하시고 모든 일 잘되시길 소망한다”고 인사했다.
다음으로 박종문 간사는 장장회 정기모임 날짜가 유동적인 탓에 다소 애로사항이 있다는 점 감안하여 모임 날짜를 고정할 필요가 있다고 건의하여 참석회원들이 동의하고, 홀수 월 의 4주차(화요일) 로 고정하기로 하였다.

김정전 회장의 봉사활동 일화로 2018년 10월 장흥군에서 열린 통합의학박람회때 한국전립선관리협회 주관으로 열린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 장흥 무의촌의 지역으로 김정전회장의 적극적인 역할로 한국전립선 관리협회 의료진 및 전남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와 의료진이 장흥 통합의학박람회에 고향 어르신들의 전립선 건강을 체크하게 된 일등공신으로 미답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끝으로 만찬을 들면서 이종대 회장의 장장회 수지계산 보고를 하고 앞으로 장장회 및 장흥중고동문회 운영 회비 확충 방안 등을 논의 하면서 김정전 전 회장은 건배사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우리 장장회 발전과 건강을 위하여” 라고 건배하고 모든 회원들도 건배사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오늘 정기모임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