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가족센터(센터장 박혜영)에서는 “다문화자녀성장지원 훈민정음 멘티멘토링”사업으로 장흥고 훈민정음 멘토들과 함께 지난 6월8일(토), (재)명량대첩 기념사업에서 운영하는 “명량이순신 리더십캠프”에 다녀왔다.

명량! 이순신 리더십 캠프는 전라남도에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전라도민의 호국 희생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출연기관이(재)명량대첩기념사업회와 함께 문화재청 문화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아동ㆍ청소년들에게 호국?희생의 정신을 울돌목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는 조선수군재건 44일의 기록과, 명량대첩 승리와 리더십 특강을 시작으로 유적지 답사 및 활쏘기를 직접 체험해 보며 역사 교육의 현장을 돌아볼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훈민정음 봉사자와 다문화 자녀 아동이 1:1 멘티멘토가 되어 함께 역사를 느끼고 체험하며, 우리나라에 대한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리더십과 호국희생의 정신을 담아갈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박혜영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하여 학생 본인의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의지와 학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직업적 소양에 필요한 능력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학습으로 연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문화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자녀와 고등학생이 1:1 멘티멘토를 형성하여 학습지도 및 학교생활 적응 멘토링과,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자아정체감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고, 비 다문화 학생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키며, 봉사활동을 통하여 배려와 나눔의 정신으로 공동체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