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지난 11일 2019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장 주제관에서 푸른장흥건강대학 총동문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 주민 건강생활 실천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푸른장흥건강대학 동문회의 활동을 지지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500여명의 건강대학 동문과 가족 등이 참여해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푸른장흥건강대학은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19년 16기 졸업생까지 총 905명의 지역건강지도자를 배출하여 마을 경로당 운동 지도, 건강동아리 활동, 신체활동 시연 재능기부 행사 등 지역 내 건강리더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아름다운 선율의 팬플룻 연주와 건강대학 졸업생으로 구성 된 경로당 운동지도자팀, 실버댄스팀 등의 신체활동 시연으로 시작하여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 총동문회장 이ㆍ취임식이 이루어졌다.

아울러 건강대학 동문의 역량강화를 위해 특별히 초청 된 삼성서울병원 김연희 교수님의 ‘행복한 노후를 위한 뇌 건강관리: 뇌졸중과 치매’ 강연은 지역 건강리더의 건강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주민과 가장 밀접하게 건강증진활동을 하는 푸른장흥건강대학 건강리더 양성과, 경로당 운동지도를 확대 운영하여 지역 내 건강 활력을 불어넣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