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은 15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김철우 군수 주재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추진상황 보고회는 9월 말 실적을 기준으로 부서별 추진 상황을 점검해 내년에 있을 최종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대응방안과 전략을 모색했다.
지표별 담당부서장이 직접 추진상황과 문제점들을 보고하면, 전 부서장이 함께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제시하며 실적 향상이라는 최종 목표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보성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올해 정부합동평가에서 노력한 만큼 제대로 평가 받아 보성군의 위상에 걸맞은 결과를 거양하기 위해 면밀한 분석과 대책을 강구하는 등 총력을 다 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1년 동안 군이 추진한 주요시책에 대하여 종합평가를 받는 것인 만큼 2019년 한 해 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2019년에는 정량지표 87건, 정성지표 34건 등 총 121건의 지표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