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백형갑,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28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어르신 및 독거남성들에게 밑반찬 및 식료품 등을 나눠주는 ‘사랑 나눔 냉장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지역기관사회단체와 개인후원자들로부터 기탁 받은 식료품과 밑반찬을 장흥읍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어려운 이웃 100여명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순 장흥군수가 방문하셔서 지역의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가 있었다.
장흥읍사무소 직원들이 직접 만든 호두과자를 어르신들에게 나눠주는 행사였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행사에 방문하신 어르신들은 감사인사를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청태전영농조합법인 장내순 대표는 추운 날씨에 사랑나눔 냉장고 운영 행사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청태전 차를 대접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승굴식당에서 “100인분 이상의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와이푸드테크에서 음료수, 조영민 직원이 표고버섯을 후원했다.
전국푸드뱅크에서는 냉동갈치 및 갈비양념, 간장, 소스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장흥읍 여성자원봉사협의회 이성숙 회장은 고추장을, 익명의 주민 분께서 요구르트를 기탁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