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석)은 지난 12월 3일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정종순 군수와 위등 의장을 비롯해 곽태수, 사순문 도의원, 기관ㆍ사회단체장 및 300여명의 장흥군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장흥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당신의 따뜻한 마음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장흥군이 후원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원봉사자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1부 행사에 앞서 식전행사로 샛별지역아동센터 소속 마민희 학생 외 8명으로 구성된 댄스팀의 축하공연으로 2019년 장흥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시작하여 사회복지분야 우수자원봉사자 15명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을 하였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장흥군의 밝은 오늘은 자원봉사자들의 그동안의 노고가 있었기에 지금 현재의 장흥이 있는 것이고, 앞으로도 더 많은 자원봉사를 해주시기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또한 위등 장흥군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날이며, 앞으로 장흥군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어려움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석 관장은  “2019년 한 해, 봉사의 열정이 많은 이웃들에게 전해지며 나누는 삶의 실천을 보여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하다”며, 자원봉사자 한분 한분의 고귀한 땀방울과 열정으로 장흥군이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워지고 있음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에도 뜨거운 자원봉사의 열정이 이어져 아름다운 마음의 봉사로 하나 될수 있기를 소망한다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