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수/장흥군산림조합장

산림의 공익적 가치창조에 주력할 터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흥군산림조합원 여러분 !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조합발전에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2019년은 장흥군산림조합 창립 57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러한 역사속에서 가장 큰 일을 일궈냈던 한해가 아니었나 자부합니다.
 첫째는 “2019년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로 산림조합의 위상을 한단계 끌어올렸고 산림의 미래가치를 제시하여 임업인에게 희망을 안겨주었습니다.
 둘째는 산림청 시범특화사업인 30억 규모의 수목부산물 유용화센터(톱밥가공공장)사업을 치열한 경쟁을 통해 우리조합으로 유치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조합원 여러분의 조합발전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덕분으로 생각하고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수목부산물유용화센터 준공에 박차를 기하여 산림자원의 활용도 제고와 양질의 톱밥생산으로 축산농가공급을 통한 임업과 축산의 공존공생을 기하고 4차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임업인의 염원인 산림의 공익형 직불제 관철을 위해 여러분과 같이 힘을 보태 임업인이 희망을 갖고 임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장흥군산림조합원 여러분!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합의 경영어건이 갈수록 어렵지만 조합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조합발전의 원동력이 될것입니다. 환골탈퇴의 모습 거듭거듭 보이면서 조합원 여러분과 함께가는 장흥군산림조합 만들어가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사랑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용현
정남진새마을금고이사장한용현/정남진새마을금고이사장

새마을금고 회원님과 행복한 동행을...
존경하는 정남진새마을금고 회원 여러분 번영을 뜻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땀흘리며 쉼없이 달려오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새해에도 늘 건강과 행복한 삶속에서 승승장구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저희 임직원은 오직 회원의 만족을 넘어 감동을 위한 경영을 목표로 달려가겠습니다. 고령사회에서 나타난 어르신들의 재가방문요양 사업도 12년째 접어들었습니다. 해가 갈수록 수급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각 읍면지역으로 확대하여 회원님 가족을 보살피는 노인재가복지센터 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그 동안 성원해주시고 사업을 이용해 주신 덕분에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해가고 있습니다. 회원님들과 그 인연을 오래도록 유지하면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동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기본에 충실하며 설립목적인 자주적인 협동조직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에 입각하여 자금을 조성하고 이용하여 회원님들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여 풍요로운 생활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우리가 함께  가야할 길은 순풍에 돛 달듯이 순항만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만, 거친 파도는 지혜를 모아 함께 헤쳐나 가야 할 것입니다.
2020년은 나날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을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격적마케팅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경영2등급에서 1등급으로 도약하는 해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저는 존경하는 9천여 회원님들을 믿고 열심히 이끌어 나가는 큰 머슴이 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장흥군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기승/농협중앙회장흥군지부장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위해 군민의 응원 필요
2019년 경자년 흰 쥐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쥐는 풍요와 희망, 기회를 상징합니다. 새해에도 군민 모두가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모든 일이 술술 풀리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농업인! 장흥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농업·농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아주시고 농협을 믿고 찾아주신 장흥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농협에서는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굳건하게 농업의 중심에서 선구자 역할을 다하며 우리의 뿌리인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켜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 저희 농협에서는 행정과 협력해 양곡창고 6동 설치, 밭작물 칼슘유황비료 지원, 벼 포장재(PP포대) 지원 등 여러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소포장재 지원사업, 물류비 지원사업 등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사업을 통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며 농업인의 행복의 파트너로써 농업인과 군민을 가족처럼 여기고 최상의 행복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농업인! 장흥군민 여러분! 우리 정부가 2019년 10월 25일, 세계 무역 기구(WTO) 내 개발도상국 지위를 포기했습니다.
개발도상국 특혜는 새로운 협상이 시작돼 타결되기 전까지는 변동 없이 유지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농업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농업이 당면한 가장 큰 현안입니다. 농협은 WTO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에 따른 농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민들 또한 농업의 이러한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고민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농업의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보전, 삶의 질 향상, 농촌사회 유지 등 농업과 농촌이 살아남을 수 있게 하는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이 농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변함없이 농협 장흥군지부를 믿고 찾아주시는 군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사랑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20년 경자년 새해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처럼 생각하며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분골쇄신(粉骨碎身)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행복과 성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위효복 /관산농협조합장

투명한 경영으로 신뢰관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기해년 한해가 지나고 경자년 새해가 시작 되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0년대 첫 해인 경자년에는 희망찬 기운이 우리에게 함께 하길 기대해 봅니다.
지난 해 우리 농업, 농촌은 이상 기후에 따른 빈번한 태풍과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경기침체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또한 농촌 고령화 및 우리사회에 만연한 농업 경시 현상으로 도.농간 소득 불균형이 심화되어 국가의 근간인 농업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실정입니다. 하지만 우리 농협 임직원 일동은 혼연일체가 되어 ‘농자천하지대본’의 기치 아래 위기가 곧 기회라는 신념으로 우리 농업인의 든든한 지원군 및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올해도 어려움이 가득한 농업 현장에서 우리농협의 본분인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철저한 계획과 실천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해 농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 및 대체 작목 등의 육성, 그리고 우리지역 농산물의 유통 개선 및 판로 확대에 따른 조합원 소득증대를 관산농협의 최대 목표로 하여 나아가겠습니다.
또한 투명한 경영으로 조합원과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관산농협을 믿고 의지하며 거래할 수 있는 신뢰관계를 구축하겠으며 이러한 농협 이용실적에 따른 조합원 이용고 배당을 우선하여 농협을 이용하시는 조합원께 더 많은 혜택이 되돌아 갈 수 있도록 전환해 나가겠습니다.
2019년도에도 조합원을 위한 경제 및 교육지원사업에 많은 지원과 혜택이 있었으며, 올해도 최선의 경영상황에서 조합원 지도. 지원 사업에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조합원 지도. 지원 사업은 좋은 경영사정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과거 우리농협은 녹록치 않은 경영사정으로 조합원에 대한 지도. 지원 사업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2012년 조합장으로 부임 후 임직원 모두 일심 단결하여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조합장으로서 보람과 긍지를 갖게 되었으며, 우리 임직원 모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끝으로 농업 일선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시는 농업인께 경의와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희망찬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외중/천관농협조합장 김외중
천관농협조합장

조합원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천관농협 조합원 여러분!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여 인사드립니다.
올해도 조합원님 가정마다 소망하는 모든 일들에 만복이 깃들고, 건강과 기쁨이 넘쳐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많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역대없는 농산물 수확량 감소와 품질저하라는 이유로 가격이 하락하여 농가소득이 감소되어 조합원의 마음을 아프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조합원 여러분의 하나된 모습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데 큰 원동력이 될 수 있었습니다.
그에 힘입어 우리 천관농협도 한 단계 발전되는 농협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천관농협은 지난 한 해에도 조합원님의 변함없는 참여와 관심으로 건전결산을 이루게 되어 조합원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농업인 조합원의 영농편익을 위해 벼 자동화육묘장을 운영하여 양질의 육묘를 일손이 부족한 농민 조합원들에게 공급하였고, 지자체협력사업 등과 연계한 영농자재지원,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실시, 대학생자녀 학자금지급, 원로조합원을 위한 게이트볼대회 등 조합원의 복지증진에도 최선을 다 하였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양파 가격이 바닥까지 하락하여 생산농가는 막대한 손실을 볼 수 밖에 없는 현실이었으나 농가와 계약재배를 체결하여 새로 신축된 농산물유통센터에 양파를 저장할 수 있어서 조금이나마 농가소득을 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농산물유통센터에서는 농산물 수확기 홍수출하 방지는 물론 선별과 포장 등 상품성 향상을 통하여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조합원 여러분! 새해에도 변함없는 마음으로 농협사업에 참여와 관심으로 주인된 마음을 담아 함께 해 주시길 바라며 천관농협 임직원 일동은 농가소득증대와 복지사업은 물론 농업ㆍ농촌의 발전 그리고 경영건전성을 위해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올 한 해에도 가정에 행복과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김성용
용산농협조합장
김성용 용산농협조합장

농업, 농촌을 위한 미래가 행복한 농협을 만들겠습니다.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과 사랑하는 농업인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희망과 소망의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며, 더불어 용산농협에 보내주신 큰 사랑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초심을 잃지 않고 조합원과 함께 미래가 행복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용산농협이 되겠습니다.
2019년은 잦은 비와 농산물의 수확량 감소, 농산물 품질 저하로 우리의 농심과 농업ㆍ농촌은 힘겨웠던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래도 농업현장에서 든든히 그 자리를 지키고 계셨기에 오늘의 농업ㆍ농촌이 유지, 발전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려움이 가득한 농업 현장에서 우리농협은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해 철저한 계획과 실천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용산농협은 ‘조합원과 함께 미래가 행복한 농협’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농업ㆍ농촌 발전과 조합원의 소득증대 및 복지증진을 위하여 역량을 더 집중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우리 농업ㆍ농촌ㆍ농민들이 살만한 세상으로 한 걸음 도약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새해에는 조합원과 장흥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며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