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농가들을 대상으로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각 농가당 10㎡(3평) 규모로 156동을 지원하며 총 사업비는 9억 원에 달한다. 사업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강진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농업인 등 17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온저장고 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대상인 농업인과 공무원, 시공업체 대표가 함께한 가운데 투명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요령을 교육하고 업체별 제품 소개와 공개상담으로 농업인의 선택 폭을 넓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지난해 12월 강진군은 농산물 소형 저온저장고의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선정 공고를 통해 시공 능력, A/S 등이 검증된 8개 전문 시공업체를 심사 후 확정 발표했으며, 검증된 업체에 한해서 올해 보조사업 시공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전문 시공이 필요한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사업에 대해 농업인들이 한자리에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실질적인 농업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강진군은 농산물 수확기 출하시기 조절과 신선도 유지를 통한 농산물 가격 안정과 상품성 증대를 이뤄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농산물 소형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