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이 도시재생뉴딜사업‘칠거리 골목 르네상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역량강화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흥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지역의 도시재생 활용 자원 파악,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 등을 도시재생사업에 참여 경험이 많은 전문가가 강의하며 12주 동안 총 24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타 지역 모범 성공 사례를 직접 보고 올 수 있는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도 2회 예정되어 있다.

주민역량강화프로그램에는 평소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면서 장흥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생활권역(학교, 직장 등)이 장흥군인 주민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지원 시 프로그램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선발된 주민들은 공고된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3월 19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15명을 선발한다. 정확한 면접 일정은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참여자 심사 기준 및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여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역량강화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에 대해 배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만큼,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