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는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장흥고 체육관에서 2020학년도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 교육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대학 입학 전형에 관한 상세한 안내로 학부모들이 교육 정책의 큰 흐름을 수월하게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장의 학교 경영 방침 소개를 시작으로 장흥고 코로나19 예방 및 관리 활동에 대한 안내, 학교폭력 예방 교육, 교육 활동 침해 행위 예방 교육, 공교육 정상화법,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 학부모 다문화 감수성 교육, 고교학점제, 정보통신 윤리 교육,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성폭력 예방, 감염병 예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3학년 학급 담임 선생과 학부모 간의 면담 시간 운영을 통해 대학 진학 및 진로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진 개학 때문에 대학 진학 및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선생님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