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군수 정종순)은 귀농ㆍ귀촌인의 화합과 지역민과의 정서적 일체감 조성을 위해 22일부터 각 읍면을 순회하며 마을환영회를 개최하고 있다.
장흥군이 지원하고 군 귀농어ㆍ귀촌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30개 마을에 전입한 91명의 귀농어·귀촌인을 대상으로 한다.
장흥군귀농어ㆍ귀촌인협의회(회장 김봉식)는 귀농어ㆍ귀촌인이 지역민들에게 얼굴을 알리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22일과 23일 장평면 기동, 임리, 용산 마을에서 열린 행사는 귀농인연합회, 귀농·귀촌인, 마을이장 및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마을 이장 환영사, 귀농·귀촌인 답사 및 자기소개, 연합회장 애로사항 청취, 지역주민과 귀농귀촌인 화합잔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주민들 다수가 참석해 귀농인을 격려하고 귀농 선배들이 자신들의 경험 사례 등을 이야기 하며 귀농과정과 영농 정착 생활 등 어려운 점을 서로 공감하는 등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귀농은 어렵고 힘든 선택이고 무엇보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지 못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방안을 마련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