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6월 27일 (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부모교육 집단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본 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청소년 가정 중 자녀 양육의 어려움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부모 6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양승희 강사(꽃일다치유성장연구소 소장)를 모시고 <건강한 가족, 건강한 자녀>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구체적으로 ‘부모의 자기 이해를 통한 자기 효능감 향상-가족 간 상호 이해 작업을 통한 대인관계기술 향상-의사소통과 역할극 상담을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순으로 이루어진 이번 강의는 가족관계에서 기인한 미해결감정을 해소하여 평화로운 가족관계 기반을 조성할 때 자녀 또한 그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라는 교훈을 주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봄으로써 마음으로 자녀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나와 자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앞으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 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 수강명령,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경찰서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