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문)은 ‘내 밥은 내가’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60세 이상 남성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이번 요리교실은 만들기 쉬운 간단한 밑반찬과 일품요리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24일부터 시작하여 10회 과정으로 매주 수요일은 간단한 밑반찬, 금요일에는 일품요리법을 운영하고 있다.
요리교실은 현재 6회차까지 진행됐다. 간단한 밑반찬 과정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요리 할 수 있는 잔멸치 볶음, 우렁이쌈장, 참치전, 오징어 볶음 등을 만들었다.
일품요리 과정은 밀푀유나베, 삼선짜장, 또띠아 등으로 다소 생소하지만 어르신들이 쉽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도록 알려 주고 있다.
요리교실에 참여한 어르신은 “서툴지만 짜장밥도 하고 황태구이도 할 수 있다. 이제 요리에 대한 자신감과 즐거움을 알게 되었으며 만든 음식을 경로당에 자랑도 하고 서로 같이 먹으니 너무 즐겁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계속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병욱 장평면장은 “예상했던 것보다 호응이 너무 좋다. 요리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내 가족, 내 친구, 내 이웃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