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관광기행특구 장흥군의 문학적 개성을 창출하는 동인지  ‘별곡문학’ 32호가 군민과 출향인과 회원들의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간행 되었다.
매년마다 결코 간단치 않은 별곡문학 동인지 간행의 사업은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1984년에 창립된 별곡문학동인회는 장흥의 문맥을 보존, 계승, 연구, 정리, 간행의 사업과 회원들의 창작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박하고 간절한 뜻이 내재 되어 있고 무엇보다 장흥의 문학인들이 별곡문학동인회의 공간과 여백에 참여하여 네트워크를 형성, 교류 소통하고 있다는 것이 자긍심을 안고 있다.

별곡문학  동인지는 그 소통의 중심에 있으며 대내외적인 교류를 감당하는 전통 있는 문학동인지이다. 
장흥 출신의 출향 문인들을 비롯한 7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동인회원들의 창작 열정은 해를 거듭 할수록 그 내공이 깊이가 더해 가고 있으며 장흥 문학의 현장을 메꾸고 있다.
특히 별곡문학은 단순히 회원들의 창작 작품을 발표 하는 수준을 넘어 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인지에는 한 해 동안 장흥의 문학적  자원이  살아 움직이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서이다.  하여 장흥 문학의 다채로운 행사와 사업의 소식, 회원들의 동정과 주목 받는 창작의 성과들을 전해 주고 있어서이다.
동인지 32호 역시, 장흥 최초의 문학동인지, 장흥의 문학현장을 지키는 동인지다운 개성이 내재된 작품과 소식들이 수록되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비매품. 배부처: 장흥별곡문학동인회(061-862-7762)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