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일 지역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가정 내 학습 공간 마련을 위한 천관공부방 3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천관공부방 지원 사업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도배·장판 교체, 전기 공사(LED 조명 교체) 등 환경 개선과 학습용 가구(침대·책상 등)를 지원하여 공부방이 없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공부방 리모델링 사업이다.

지난해 12월 님프만이불(대표 박윤희)이 기탁한 10,000만 원으로 2가구 5명의 아이들에게 공부방 개선 사업 ‘천관공부방 1~2호’을 추진한데 이어,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탁금 5백만 원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초등학생 1가구를 선정하여 도배장판 교체, 학습용 가구 지원 등으로 대상 아동이 원하는 맞춤형 학습 공간을 조성해 주었다.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아이들이 쾌적한 학습 공간을 확보하여 학업 성취도를 높이고,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 아동은 “방이 깨끗해져서 자꾸만 들어가 보고 싶다”며 “언니와 함께 공부하고 잘 수 있는 책상과 침대가 생겨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