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ㆍ비례)은 지난 19일 전라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전라남도 장애인 일자리 통합지원체계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전라남도 장애인 취업과 장애인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전라남도의회와 전라남도,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서기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본부장 임창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오창식), 전라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임흥빈)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사업운영을 총괄하고 전라남도는 예산지원, 정책수립, 제도개선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상자 홍보모집, 근로지원인 연계를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은 직무교육, 지원고용, 교육수당 지원을 전라남도장애인총연합회는 사후관리와 홍보를 담당하여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윤명희 의원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각 기관 지원 사업이 적절히 연계되도록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장애인의 안정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 기업을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명희 의원은 지자체와 관련기관 간 원활한 조정으로 장애인 정책에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장애인 고용을 촉진하는데 기여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