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김장규씨, 중앙 정종순 장흥군수, 우측 김정남씨

장흥군은 7월1일 장흥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장흥군 군민의 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영예로운 수상자는 ▲지역개발상 김정남(남, 64세) ▲교육문화상 김장규(남, 59세)가 수상했다.
장흥군민의 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에 공적이 있거나 교육문화부분에 공로가 많은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역개발상을 수상한 김정남 씨는 장흥군 무산김 주식회사 임원 등 28년간 수산 분야에 종사해 오며, 친환경 무산 김 브랜드화 및 무산김직불제 도입에 크게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불우이웃돕기 및 장학기금으로 1억여 원 이상을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4월에는 수산업ㆍ어업 진흥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는 등 지역개발분야의 숨은 공로자로  자랑스런 2021년 장흥군민의 상을 수상했다.

교육문화상을 수상한 김장규 씨는 수인장학회에서 추천하였는데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아동들의 숨은 조력자로서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수인장학회 등에 1억4천여만 원의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활동을 추진해 오며, 장흥군 미래 인재 육성장학금2천5백만원 기탁하였고,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에디슨공부방 꾸미기 사업 후원과 청소년 범죄피해 예방활동 기여 2016년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의 공로가 인정되어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장흥군은 1982년부터 지역개발, 사회봉사, 도의, 교육문화, 체육 부문 5개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군 명예를 선양한 83명에게 군민의 상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