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민 위한 의정활동ㆍ봉사활동 지역주민 신임 얻어
군의회 부의장ㆍ예결위원장 맡아 조례ㆍ건의안 발의 앞장
서포터즈 봉사단 고문ㆍ여성단체협회장 등 군민에 헌신

윤재숙 장흥군의원은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의정활동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제8대 장흥군의회 초선으로 당선돼 전반기에는 부의장을 역임했고, 후반기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윤 의원은 군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충실히 이어오고 있다.

지속적으로 군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집행기관의 잘못된 정책추진이나 예산낭비 사례가 없도록 군정질문과 정기적인 의원간담회 등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10개 읍ㆍ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시 대상 사업장에 대한 관련 부서 사전보고와 질의ㆍ답변 후 현장 확인을 실시했고, 개선 요구사항에 대해 각 실ㆍ과ㆍ소에 통보해 사업 추진에 부족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도 특별위원회 운영을 통한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에 최선을 다해, 지난 2018년 123건, 2019년 98건, 지난해 87건 등 군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운영을 통해 총 308건의 시정 및 개선 요구사항을 도출했다.
뿐만 아니라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장흥군에서 추진하는 대한민국 체육인재개발원, 전남소방안전체험관 등을 유치하는데 노력했고, 입법 활동에도 소홀함이 없이 추진해 각종 조례와 건의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장흥군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장흥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장흥군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조례안, 장흥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장흥군 농산어촌유학 지원 조례안, 장흥군 필수노동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장흥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 조례안 등 7건의 조례와 농ㆍ수ㆍ축ㆍ임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윤 의원은 바쁜 의정활동 중에도 지역과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매진하고 있다.
지난 2000년부터 장흥군 서포터즈 봉사단 고문 역할을 이어오고 있고, 민주평통 장흥군협의회 자문위원과 장흥군 그린리더 협의회장, 장흥군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 장흥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장흥군 자원봉사센터 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봉사와 헌신을 실천, 장흥경찰서 지역발전 감사장과 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 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재숙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하고 군민들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봉사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주변 사람들을 위한 작은 실천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란 신념으로 앞으로도 더욱 헌신하는 마음으로 군민들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