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백혜련 국회의원(수원을)은 지난 11월 26일(토요일) 장흥통합의학컨벤션센터 안향관(교육장)에서 70여명의 더민주 전남여성핵심당원을 대상으로 2022년 대선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흥군 출신인 백의원은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서 부위원장이자 국가인재영입위원회 총괄단장직을 맡고 있으면서 대전환을 이루기 위한 적임자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적임자임을 강조하였고, 대선승리를 위해서는 전남여성들의 역할이 막중함을 거듭 역설하였다.

2022년 대선은 역대 다른 대선보다 민주 진보개혁 세력과 수구보수와의 박빙의 승부로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어서 전남여성들의 파란 물결이 전국으로 확산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가장 중요한 선거전략은 주변의 캐스팅보트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진심으로 설득하고 그 힘이 확산되는 실효성있는 릴레이 선거운동이 제일 중요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함께 교육에 참여한 더민주 대선캠프 전남광역상임본부장인 윤명희 도의원은 “우리 전남여성들이 어느 때보다 더 큰 힘을 모아 4기 민주정부 창출에 기여하자”며 열기를 고조시키기도 하였다. 

어린 소년공에서 인권변호사, 그리고 대통령 후보가 되기까지의 이재명 후보의 생애에서 볼 수 있듯이 가난하고 소외된 국민의 애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대통령으로 당선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는 당부의 말로 교육을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