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연(장흥미술인연합회(화장 박진화, 이하 장미연)은, 사군자를 배울 수 있는 장소가 전무한 상황에서 사군자 (매화, 난초, 국화, 대나무) 교육을 통해 대대로 내려온 우리 전통미와 선비정신을 느껴봄으로써 정신적인 행복과 정서함양을 기여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예술적인 감성을 이끌어 좀더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토록 하는데 기여하고자 3월부터 11월 30일까지 장흥문화예술회관(연습실)에서 '사군자 미술아카데미'를 연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선착 순으로 모집 중이다.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전임강사는 한국화가 송대성씨다.

이 교육은 사군자에 대한 기초를 각 2개월씩 강의, 연말에 전시회를 개최하며 사군자 강의를 마친 분은 육군자(소나무, 연, 목련, 파초, 포도, 목단)를 다음해에 수강, 총 2년의 과정으로 십군자의 기초를 습득,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게 된다.

현재, 3월1일부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회에 걸쳐 오후 1부터 4시까지 3시간씩 교육한다.

3, 4, 5월은 매월 난초, 매화, 국화, 대나무강의 순으로 강의하고 6,7월은 매화, 8, 9월은 국화, 10,11월은 대나무 강의로 이어지며 12월은 발표전을 갖는다.
문의=장미연사무국 017-606-7082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