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창작축제인 ‘당신도 예술가’라는 문화행사가 오는 4월12일(토) 오후 2시에 탐진천변 잔디구장에서 개최된다.

행사 참여 예상자는 문예회관 문화활동단인 나눔누리 회원을 포함 군민 등 5백여 명.

이들은 이날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창작축제’에서 ▶개인창작으로 ‘꽃 화분 만들기’ ▶ 나눔창작으로 ‘나무목걸이 만들기’ ▶공동창작으로 ‘토우벽화 제작’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의 주최자는 나눔누리. 지난 2006년 7월 장흥의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들의 문화의식 창달에 기여하고 주민이 참여하는 공공미술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창립된 단체. 2006년 3,4월에 운영된 문화예술회관창작프로그램인 ‘아마추어 강사양성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 20여 명이 모여 자신들이 교육받은 프로그램을 군민에게 재 전달한다는 취지로 ‘나눔누리’ 단체 구성에 합의, 단체 창단에까지 이르렀다.

이들은 누구나 참여하고 ‘나도 예술가’임을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교육의 접근기회가 부족한 지역 아동들과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는 문화예술을 구현하는 한편, 장흥문화예술회관을 중심으로 공연 및 예술 활동 등 지역문화 행사에 자원 봉사하는 활동으로 펼치기로 했다.
그리고 그 첫 번째 행사로 지난 2007년, 예술을 경험하는 축제의 한마당 잔치인 '당신도 예술가'(10월13일, 11월10일)를 2회에 걸쳐 실시됐다. 그리고 이들은 이때 군민들과 함께 실시했던 공동 창작작품인 '소망이 된 언덕' 타일작품을 지난해 12월에는 모자이크 방법으로 문화예술회관으로 오르는 길 담벽에 부착, '소망이 꽃 피는 언덕'을 조성, 문화예술 창작작품 전시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