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관리단 및 장흥학당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회 정남진 Water Forum이 지난 7월 30일 2시부터 4시까지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Water Forum은 장흥군과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고 전남서남권 관리단, 장흥학당이 주관하고 주민, 장흥군 관계자, 수공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명흠 장흥군수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특별강연, 주제발표, 패널토론, 종합토론, 폐회순으로 진행된다.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김진영 교수의 수자원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라는 의제하에 물과 경제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어 주제발표는 댐과 호소를 이용한 지역경제활성화의 주제로 수자원연구원 선임연구원인 박두호 박사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박광덕 수자원연구원장외 패널 8명의 열띤 종합토론도 열렸다.

Water Forum 뒷날인 7월 31일는 물정책, 경제포럼 현장견학이 포럼 발표자 10여명을 대상으로 전남 서남권 관리단에 도착, 시설현황 및 기능과 역할에 대한 브리핑 후 지자체 수도사업장 등 시설을 견학했다.

군 관계자는 “제1회 정남진 물축제의 성공적인 서막을 열것이라고 기대하며 Water Forum의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이 심도있게 진행되어 향후 물축제의 기반을 더 견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