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용산면 금곡리 출신으로 재경장흥군향우회장과 재경장흥중.고총동문회장을 역임한 대화UCP 김정전 대표가 서울상공회의소 중구상공회 정기총회를 3월 27일 11시 굿모닝시티 8층 에스티아웨딩홀에서 정호준 국회의원, 최창식 중구청장, 박명수 중부경찰서장, 박기재 중구의회 의장, 김장환 중구문화원장, 김방진 동대문관광특구협의회장 등 내빈과 임원진 80여명이 참석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재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11시 정기총회를 개회하여 2012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과 201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임원 선출 및 해임안을 원안 통과시키고 신임 임원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2부 기념행사에서 국회의원 표창, 중구청장 표창, 중구의회 의장 표창,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 이어 김정전 회장이 우수 기업인에 대한 중구상공회장 표창과 TV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여 화재가 된 평화시장 지게꾼 주기업씨에게 특별상과 격려금을 시상하고 “매섭고 힘들었던 겨울이 가고 아름다운 꽃이 피고 새가 노래하는 화창한 봄날에 공사다망하신데도 귀한 시간을 할애하여 참석해주신 내ㆍ 외 귀빈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상공회는 25개구 상공회 중에서 회원사가 가장 많고 상공인들도 대한민국 서울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의 표상인 명동관광특구, 동대문관광특구, 인쇄문화의 세계적인 종주국을 대표하는 인쇄조합, 남대문시장과 평화시장, 중부시장 등을 대표하는 단체 회장님들이 모두 참석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여 ‘성공비지니스와 함께하는 최고의 경제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김정전 회장은 “중구 광저우 한인상공회와 MOU를 체결하고 문서가 아닌 행동으로 교류하여 중구 상공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며 귀빈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특히 이날 위촉장 수여식에서 밀레니엄 영우 회장인 안영국 재경장흥군향우회장이 수석부회장에 위촉됐으며, 장흥 부산 출신이며 군향우회와 동문회에서 부회장으로 활동 중인 강용석 (주)삼보아트인쇄 대표이사가 서울상공회의소 손경식 회장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