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공공도서관은 제4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로 학생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행사로 전국의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장흥공공도서관은 제49회 도서관주간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 아래 도서관 회원증 갖기, 라이브러리 스타트 사업, 한 책 읽기, 어린이 독서회, 청소년 독서토론 동아리 모집 등의 ‘우리는 도서관 패밀리’ 사업과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도서관 체험학습, 영화상영, 나만의 가방 만들기 체험, 잡지&도서 교환전, 도서관 방문 인증샷 뽐내기 등의 ‘플레이 랜드, 장흥공공도서관’ 사업으로 찾아오는 도서관 만들기 행사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들이 참여한 체험학습과 영화상영, 잡지&도서교환전, 냅킨아트로 진행한 “나만의 가방 만들기” 체험활동 등으로 도서관을 홍보하고 이용활성화를 유도하였다. 토요일 오후에 도서관 앞마당에서 진행한 “나만의 가방 만들기” 는 도서관 홍보가방에 냅킨을 오려 붙여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가방을 만드는 체험활동으로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반응이 아주 좋았다. 이에 장흥공공도서관은 도서관에 활기가 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