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초(교장 하재원)은 지난 9월 24일(화) 오후 3시 30분부터 관산마루 대강당에서 제2회 가족사랑 독서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전교생 앞에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방법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된 이날 발표회에는 총 10팀의 가족이 참가하여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독후 감상화, 독서 인터뷰, 독서편지 역할극, 우리 가족 한 권의 책 소개, 구연동화 등 여러 가지 독서 표현방법을 활용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 유발과 함께 학생들의 독후 표현력과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가족사랑 독서발표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미처 모르는 것을 책을 통하여 간접 경험하게 되었으며 우리 아이들에게 독서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가족도 "아이와 함께라면 언제든지 책과 함께 하여 아이들과 소통하는 가족문화를 만들겠다."라며 이번 가족사랑 독서발표회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했던 관산초 하재원 교장은 “가족사랑 독서발표회가 학생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에게까지 확대되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독서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더불어 “학생들이 어렸을 때부터 독서하는 습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