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석)은 지난 12일 장흥군민회관에서 99여 명의 장흥군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장흥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샛별지역아동센터 소속 마민희 학생 외 11명으로 구성된 댄스 팀의 축하 공연으로 2021년 장흥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시작하여 사회복지분야 우수자원봉사자 15명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을 진행했다.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 당신의 따뜻한 마음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장흥군이 후원함으로써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원봉사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러분이 있었기에 코로나와 더불어 수해 피해를 극복할 수 있었다”며 “사회의 그늘에서 소외 받는 분들, 도움이 필요한 분들 곁에 여러분이 계셔서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장흥이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채은아 장흥군의회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날이다”며 “앞으로 장흥군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어려움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주관한 김영석 관장은 “2021년 한 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고귀한 땀방울과 열정으로 장흥군이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워지고 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뜨거운 자원봉사의 열정이 이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